블로그 이미지
언론의 현재와 과거, 경남의 문화와 전설... 익숙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애착 무한자연돌이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300)
돌이끼의 작은생각 (110)
돌이끼의 문화읽기 (477)
다문화·건강가족 얘기 (20)
경남민속·전통 (15)
경남전설텔링 (74)
미디어 웜홀 (142)
돌이끼의 영화관람 (21)
눈에 띄는 한마디 (8)
이책 읽어보세요 (76)
여기저기 다녀보니 (92)
직사각형 속 세상 (92)
지게차 도전기 (24)
지게차 취업 후기 (13)
헤르테 몽골 (35)
돌이끼의 육아일기 (57)
몽골줌마 한국생활 (15)
국궁(활쏘기)수련기 (16)
Total
Today
Yesterday
01-29 00:0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외국인의 시각으로 보는 낯선 동네의 풍경은 신기할 터이다. 진주의 모습이 영국인 스티브 로빈슨의 카메라에 의해 아름답게 태어났다. 그는 5년 전 양산에 와서 아이들을 가르치다 진주여중으로 근무지를 옮기면서 이 사진 작업을 했단다. 작품들의 영상미가 뛰어나다. 전시는 지난 15일 진주시청을 시작으로 카페 더 웨이닝커피 오데오점, 경남도청 서부청사에서 15일 간격으로 열린다.


○…미술품을 색다르게 즐기는 법? 사실 어떤 미술품이 팔리는가 하는 점은 오랫동안 궁금해하던 화두였다. 22일까지 창원 성산아트홀 1, 2, 3 전시실에서 경남미술품경매시장이 열린다. 미술품을 사든 안 사든 경매에 참여해보는 것도 재미있겠다. 먼저 전시장 입구에서 전시작품이 수록된 도록과 투찰표를 받고 마음에 드는 작품에 스티커를 붙여 희망가를 적어 투찰함에 넣으면 된단다. 경매 가격이 미술품의 수준을 가늠하는 기준이 되기도 하겠지.


○…자연 풍경을 주제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원인종 조각가가 문신미술상을 받았다는 소식이다. 본상 후보 11명 중에 간택되었다는. 청년작가상에는 창원출신 태호상 작가가 선정됐다.


○…판소리치료연구소가 오늘 오후 4시 남해 평리 휴먼시아와 18일 오전 11시 합천댐 효나눔복지센터서 <슈퍼댁 씨름대회 출전기>를 공연한다. 대형냉장고 상품을 타려고 씨름대회에 출전하는 슈퍼댁의 수난사가 코믹하게 전개된다. 창원 남산상봉제 등 행사에서 문화두레 어처구니 팀이 공연하는 것을 본 적이 있어 이 소식이 유난히 눈에 띈다.


○…경남미술청년작가회가 20일 창원용지공원 포정사 일원에서 '제2회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미술대회'를 연다. 700명 정도 참가 예상하고 있단다. 아이들 그림그리는 것 구경도 재미있겠다.


○…창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26일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제66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주제는 '샌드아트와 함께하는 봄을 그리는 하모니' 지연숙 상임지휘자가 맡았다. '여유 있게 걷게 친구', '즐거운 나의 집' 등의 곡이 1부에서 2부엔 '가고파', '오빠생각' 등의 가곡과 동요가 연주된다. 그리고 3부엔 경쾌한 율동이 어우러진 CM송 메들리, '희망의 노래' 등이 펼쳐진다.


○…그외 창원아동문학상에 강정연 작가가 '분홍문의 기적'을 받게 됐다는 소식. 진주 서예가 정현복의 아들 소헌 정도준이 예술의전당서 개인전을 연다는 소식, 오는 27일 양산문화예술회관에서 '국악드림콘서트'가 열린다. 이날 출연 국악인들이 눈에 띈다. 남상일, 송소희, 박애리, 서정금. 현재 국악계를 주름잡고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젊은 국악인들이다.


○…슬픔, 아픔, 고통 등을 작품에 담아온 조각가 감성빈이 이번에는 회화에 슬픔을 담아 전시회를 연다. 28일까지 창원 스페이스 1326. 그림 20여점, 조각 6점.


○…정가숙 바이올리니스트가 19일 오후 7시 30분 창원성산아트홀에서 귀국 독주회를 연다. 부산예술고를 졸업하고 독일로 유학을 떠나 루빈슈타인 뒤셀도르프 음대 최고연주자 과정을 마치고 돌아와 국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경남팝스오케스트라가 창녕문화예술회관에서 '오페라의 유령', 영화 '록키', '캐리비안의 해적' 등의 주제곡을 연주하고 소프라노 전지영, 테너 이정원 등과 함께 가수 정수라가 초대돼 공연을 펼친다.


○…19일 7시 30분 고성군문화체육센터에선 '부부싸움 탈출기, 물고 뜯고 싸우고 사랑하기' 한 편의 연극이 공연된다. 올해 '우수예술단체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으로 마산의 공연창작집단 가배가 공연한다. 이 작품의 원제는 '황소 지붕 위로 올리기'다. 권태 탈출을 위해 여행을 준비하면서 옥신각신 싸우는 부부의 모습이 여느 부부의 모습을 닮아 공감대가 큰 작품이다.


Posted by 무한자연돌이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