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언론의 현재와 과거, 경남의 문화와 전설... 익숙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애착 무한자연돌이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300)
돌이끼의 작은생각 (110)
돌이끼의 문화읽기 (477)
다문화·건강가족 얘기 (20)
경남민속·전통 (15)
경남전설텔링 (74)
미디어 웜홀 (142)
돌이끼의 영화관람 (21)
눈에 띄는 한마디 (8)
이책 읽어보세요 (76)
여기저기 다녀보니 (92)
직사각형 속 세상 (92)
지게차 도전기 (24)
지게차 취업 후기 (13)
헤르테 몽골 (35)
돌이끼의 육아일기 (57)
몽골줌마 한국생활 (15)
국궁(활쏘기)수련기 (16)
Total
Today
Yesterday
01-29 00:0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경남 해넘이·해맞이 명소


언제나 그렇듯 한 해를 보내는 시점이 오면 지난 1년을 되돌아보게 되고 그 느낌은 ‘다사다난’ 아닐까 싶어요. 한자로 표기하면 ‘多事多難’. 여러가지 일도 많고 어려움도 많았다는 얘기지요. 참 힘겹게 한 해를 버텨왔다는 생각 때문에 드는 느낌일 거예요.


하지만, 이런 무거운 마음을 지닌 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할 수는 없지 않겠어요. 경남 곳곳에 산재해 있는 해넘이 명소와 해맞이 명소를 찾아 근심은 훌훌 털고 새해의 기운을 가득 채워봄이 어떨까요.


먼저 사진으로 해넘이 장면과 해맞이 장면을 감상해보세요. 이중 마음에 드는 곳이 있으면 가보시고요.


<해넘이>


사천실안낙조-사천시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전국 9대 일몰 명소. 해가 떨어지면 붉은 낙조에 섬과 죽방렴이 실루엣으로 비치며 아름다운 풍광을 자아내지요.



양산물금임경대낙조-자료사진


임경대는 양산 물금읍에서 원동으로 넘어가는 고갯길에 있어요. 여기서는 낙동강 물줄기가 훤히 내려다 보이는데, 낙동강에 비친 산과 낙조가 진풍경을 연출합니다.



통영달아공원낙조-자료사진


달아공원은 통영시 미륵도 남쪽에 있는 공원인데요, 다도해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온 바다를 붉게 물들이는 일몰 장면은 환상적이지요.


<해맞이>



진해루 해맞이-자료사진


창원 진해루는 매년 해맞이 행사가 이루어지는 유명한 곳입니다. 새 해가 떠오를 때 수많은 사람들의 환호가 더 감동적이기도 하지요.



창원태복산-자료사진


창원시 명곡동 체육공원을 지나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면 태복산 해맞이 행사장이 나옵니다. 해마다 해맞이 행사를 하고 있고요, 해맞이 기원제도 지냅니다. 동쪽 비음산 위로 떠오르는, 유난히 눈부신 새해을 맞이할 수 있는 곳이지요.



주남저수지일출-자료사진


창원시 동읍 주남저수지는 일몰뿐만 아니라 일출 광경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석양을 배경으로 요란한 울음소리와 함께 날갯짓을 하는 철새들의 비상이 환상적인 그림을 그려냅니다. 그래서 매년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것 같아요.



거제장목면유호리상유마을바닷가-자료사진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 상유마을에선 거가대교를 배경으로한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거가대교를 실루엣으로 바다를 붉게 물들이며 솟아오르는 아침해는 그야말로 황홀지경을 만들어내지요.



거제학동 몽돌해수욕장-자료사진


거제 학동 몽돌해수욕장에서 경험하는 해맞이는 그야말로 망망대해 위로 솟아오르는 새해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름이 없는 날이며 수평선 위로 붉은 해가 빠른 속도로 튀어오르는 느낌마저 들지요.



남해군 가천다랭이마을 일출 사진 남해군 제공


남해 가천다랭이마을에서의 해맞이는 다랑논 풍경과 어울린 일출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지요. 맑은 날이면 온통 금빛으로 물드는 바다를 감상할 수도 있어요.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일출 사진. 남해군 제공


남해 삼동면 물건리 일출은 하늘빛을 다양하고 화려하게 변화시키는 매력이 있어요. 앞에 있는 두 개의 방파제 등대 사이로 솟아오르는 태양을 찍는다면 멋진 장면을 잡을 수 있지요.



마산구산면심리해변해맞이-자료사진


창원의 동쪽 끝 구산면 심리 바닷가에서 맞이하는 일출 역시 멀리 보이는 거가대교를 배경으로 멋진 장면을 감상할 수 있어요. 이곳은 특히 어장이 형성된 곳이라 이른 새벽부터 끼룩대며 날아다니는 갈매기와 어울린 해맞이가 가능해 감동의 순간순간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산무학산만날재-자료사진


창원 무학산 만날공원은 많이 알려져 있어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해맞이 명소입니다. 해마다 해가 떠오르는 순간 소원을 적은 풍선을 저마다 날리곤 했는데, 올해도 변함없겠지요.



사천-삼천포대교 해맞이-사천시


사천 삼천포대교에서의 해맞이도 아주 유명합니다. 해마다 수많은 사람들이 대교를 가득 메우는데요, 다리와 마을, 멀리 섬, 그리고 방파제 등 다양한 모습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답니다. 물론 새해에 소원을 담는 것이 우선이겠지만요.



양산천성산해맞이-양산시


해발 922m. 양산 천성산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곳이다. 산 정상 능선을 따라 나란히 선 사람들의 해맞이가 더 멋진 광경을 연출하는 곳이다. 이곳 역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그래서 밴드공연, 풍물한마당 등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지기도 한다.



정량동망일봉이순신공원-통영시


해마다 해맞이 인파가 늘어나는 명소 중의 한 곳, 통영 망일봉 이순신 공원입니다. 여기선 멀리 홍도와 매물도 너머로 붉게 솟아오르는 새해를 맞이할 수가 있습니다. 이순신장군 동상을 실루엣으로 떠오르는 새해를 촬영한다면 멋진 장면을 담을 수 있겠네요.



창원국동크루즈호선상일출-자료사진


새해에는 1일 오전 530분에 마산항2부두를 출발하는 창원극동크루즈 위에서 새해를 맞이해보는 것도 이색적이겠습니다. 거가대교 아래에서 해맞이를 하고 돌아오는 코스네요.

Posted by 무한자연돌이끼
, |